내용요약 LG전자 '글로벌 영업∙마케팅 책임자 워크샵' 개최

[한스경제 임서아] “혁신을 통해 스스로 변화하고 위기를 극복해 LG전자를 100년을 넘어 영속하는 기업으로 만들자.”

▲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20일 평택 러닝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영업∙마케팅 책임자 워크샵'에서 올해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LG전자

조성진 LG전자 CEO 부회장이 20일 평택 러닝센터에서 개최된 ‘글로벌 영업·마케팅 책임자 워크샵’에서 특강을 통해 이 같이 강조했다.

9월~23일 열린 워크샵에는 각 사업본부장, 해외법인장, 영업 및 마케팅담당 등 회사 주요 경영진이 대거 참석해 수익을 기반으로 한 성장 전략,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조 부회장은 “시장 환경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업 구조와 사업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혁신을 통해 다시 도약해야 할 때”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올레드 TV, 트윈워시 등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은 지속적으로 확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LG전자가 100년 이상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조 부회장의 생각이다. LG전자는 지난 58년 금성사로 출발해 올해로 59주년을 맞았다.

조 부회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올해 수익을 전제로 한 성장(Profitable Growth),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제품 경쟁력 강화, 반드시 이기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의 변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임서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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