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 가족' 스틸

[한스경제 양지원] 디즈니가 선택한 첫 번째 한국영화 '그래, 가족'이 오 씨네 사 남매가 나고 자란 고향의 로케이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그래, 가족’은 핏줄이고 뭐고 모른 척 살아오던 삼 남매에게 막내 동생이 예고 없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치열한 가족의 탄생기를 그린 영화. 

삼 남매가 살고 있는 서울만큼 중요한 곳이 이들에게 갑자기 찾아온 막내 동생이 살던 곳이자 오 씨 남매의 고향 산청이라고 할 수 있다. 산청은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하는 그들이 잊고 지냈던 예전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곳으로 시골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담아내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다. 

이를 위해 제작진은 넓게 펼쳐진 자연 속 소탈하고도 고즈넉한 장소를 찾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제작진은 경북 안동의 한 시골마을을 찾았고, 푸르른 수박 밭과 그 한가운데 있는 원두막이 전하는 이색적인 풍경을  스크린에 담아낼 수 있었다. 수십 평의 수박 밭과 원두막은 실제 수확 직전의 수박 밭과 손수 지은 원두막으로 리얼하면서도 정감 가는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한다. 

때마침 찾아온 장마철과 촬영 시기가 겹쳐 촬영이 지연되는 가운데, 수박 수확 시기가 다가와 제작진을 애타게 하기도 했다는 후문. 마대윤 감독은 “안동에서의 촬영은 모두를 힐링시키는 순간들이 많았다. 엄청난 무더위와 밤이면 몰아치는 모기떼와 벌레들의 습격에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고생이 많았지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촬영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요원, 정만식, 이솜, 정준원 등이 출연하는 ‘그래, 가족’은 15일 개봉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