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스마트폰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케이스 뿐만 아니라 배경화면이나 아이콘 등을 바꿔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삼성 테마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딱 맞는 서비스로, 예술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화려해졌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테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폰 꾸미기 서비스다. 배경화면·아이콘·전화·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까지 테마가 적용된다. 

▲ 삼성 테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폰 꾸미기 서비스다./삼성전자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탑재돼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힌 삼성 테마는 최근 다양한 아티스트와 손잡고 새로운 테마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테마는 TV 드라마, 인기 캐릭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왔다. 최근에는 분야별 예술가와 협업한 테마도 출시했다.

특히 인기 전시회와 연계한 특별 테마도 선보였다. 우선 다음 달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에 위치한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위대한 낙서’ 전(展) 테마가 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약 중인 그래피티 작가 7인의 작품을 통해 그래피티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 중 대표작 12종이 들어있다. 

라틀라스의 작품은 독특한 무늬와 웅장한 규모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닉 워커의 작품은 스텐실(형판을 사용해 문자나 도안을 찍어내는 기법)과 프리핸드(제도 용구 없이 손으로 자유롭게 그리는 것) 기법을 결합한 스타일이다. 

사용자는 삼성 테마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예술작품을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고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세계 각국 사용자에게 소개하며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삼성 테마에서는 화제의 일러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영국일러스트레이터협회(AOI)가 주관하는 ‘월드일러스트레이션어워즈’에서 창작 그림책 ‘산책’으로 최고영예상을 수상한 이정호 작가의 작품도 있다. 

책과 일상 풍경을 주제로 한 그림을 엮은 산책은 오래 전 봤던 책을 다시 읽었을 때의 감상, 일상에서 아직 드러나지 않은 풍경 등을 담고 있다.

이 작가의 작품 ‘컨시어지’ 속 밤하늘의 건물 실루엣과 초승달은 사람 얼굴 모습처럼 보인다. 작가가 작업실을 나설 때 실제로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재현한 것. 

또 다른 작품 ‘호밀밭의 파수꾼’은 데이비드 샐린저의 동명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이다. 이정호 작가의 작품으로 제작된 테마들은 스마트폰을 감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로 꾸며준다. 

이 밖에도 테마 스토어에서 에디터 추천·이 주의 신규 테마·고품질 무료 테마·프리미엄 유료 테마 등 큐레이션과 다양한 기획전이 매주 업데이트된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