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넥트 투' 방문객 15만명 돌파기념 축하행사. 한국토요타 제공

 

● 토요타 브랜드 체험관 ‘커넥트 투’ 방문객 15만명 돌파
한국토요타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커넥트 투 누적 방문객이 지난 3일 15만명을 돌파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한 커넥트 투는 토요타가 추구하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전달하기 위한 토요타의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자동차 부품을 형상화한 요소들로 꾸민 세련된 카페 공간에 토요타와 렉서스의 컨셉트가와 다양한 콜렉션 제품들이 전시 중이며 하루 평균 1,000여명이 찾고 있다.
 
● 현대ㆍ기아차 SUV 재정비…모하비ㆍ베라크루즈 생산 중단
현대ㆍ기아차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수요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각각 대형 SUV 베라크루즈와 모하비 생산을 중단하고 대대적인 라인업 정비에 나선다. 현대차는 대형 SUV인 베라크루즈를 이달 말 단종시킨다. 기아차 역시 대형 SUV 모하비를 9월부터 내년 초까지 한시적으로 생산을 중단한다. 모하비의 생산중단은 유로6 환경기준이 적용된 모델 개발을 위해서다.
 

▲ 한재흥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세일즈 총괄 이사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한재흥 세일즈 총괄 이사 선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신임 세일즈 총괄 이사(SOD)로 한재흥 이사(45)를 선임했다. 신임 한 이사는 삼일 회계법인, BAT코리아를 거쳐 2004년 BMW 그룹 코리아에서 파이낸셜 컨설팅, 부품센터 총괄직, 비즈니스 카운셀러, 세일즈 기획 부서장, 채널 개발 사업부 총괄 등을 역임했다.
 
 

▲ 볼보 XC60.

● 볼보, 업계 최장•최고 무상보증 서비스 패키지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D3 전 라인업을 포함한 2016년형 모델 구매 고객에게 무상보증 수리서비스 기간을 기존 3년 또는 6만km에서 5년 또는 10만km까지 연장 제공한다. 이는 지난달 31일 기준 수입차 업계 최장 서비스다. 해당 기간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컨필터,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 블레이드 등 소모성 부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차량 매매 혹은 증여 등으로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잔여 기간에 대해 승계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