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볼클래식 (사진제공=하이파이브 마트)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은 물론 헬스마니아도 늘 생각한다. 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는 ‘파워클래식’이 눈길을 끈다.

‘파워볼클래식’은 테니스 공만한 작은 크기와 독특한 모양으로 원심력을 이용해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키워주는 운동기구다.

몸에 충격을 주지 않으면서 손가락, 손목, 팔 어깨의 근력을 키운다. 근육의 길이변화가 적으면서도 가해지는 장력은 높은 등척성 운동으로 특히 재활과 힘 강화에 효과적이다.

‘파워볼클래식’은 팔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운동기구다. 이 제품은 악력뿐만 아니라 손목, 팔꿈치, 어깨의 힘을 한 번에 길러준다. 또한 아령이나 덤벨과는 다르게 고정된 무게가 아니기에 부상의 위험에서 보호한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줄을 로터(회전축) 홈에 삽입하고,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로터를 돌린다. 운동하고자 하는 손으로 파워볼을 잡고 다른 손으로 줄을 힘껏 당긴 채 손목으로 원형을 그리며 돌려주면 된다.

‘파워볼클래식’의 구성요소는 사용법만큼이나 단순하다. 플라스틱 재질의 케이스는 투명하게 제작되어 로터의 고속회전 및 부품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파워볼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로터는 고속으로 회전하여 강한 원심력을 발생시킨다. 고무재질의 밴드는 회전 시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며, 쿠션감도 더해졌다.

‘파워볼클래식’의 운동방식은 ▲손목 터널 증후군 ▲팔(전완부)의 반복적 손상 증후군 ▲테니스 엘보우 ▲골퍼스 엘보우 ▲손목 부위의 질환 및 부상 ▲손목과 팔의 강화 ▲어깨관절의 운동범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파워볼클래식’은 파워볼의 상품군 중 가장 저렴한 반면, 운동효과는 동일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볼클래식’은 한국스포츠경제 쇼핑몰 하이파이브마트(www.hi5mart.co.kr, 전화 1588-5793)에서 12% 할인(가격 39,800원) 판매 중이다. 쇼핑몰 론칭기념으로 소프트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 파워볼클래식 알아보기 ☞ 

김서연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