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스포츠음료는 주간 버즈량 5005회를 기록한 ‘포카리스웨트’였다.
포카리스웨트가 주간 전체 1위를 차지 할 수 있었던 것은 5일 전체 버즈량이 2021로 껑충 뛰어 올랐기 때문이다.
포카리스웨트가 광복 70년을 맞아 '휴전선 155마일 횡단'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5일 완주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관심도가 극단적으로 높아졌다.  한국스포츠경제 스포비즈지수는 일일 기사량과 일일 SNS버즈량, 일일 댓글량을 합산해 순위를 정한다. 포카리스웨트는 조사가 진행된 8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 동안 일일 SNS버즈량과 댓글 버즈량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통합 2위를 차지한 음료는 '레드불'이었고 3위는 '핫식스'가 차지했다.
1위 스포츠 음료가 이원 음료인 반면 레드불과 핫식스가 에너지 음료인 점이 특이하다.
레드불은 총 3100회에 걸쳐 회자됐고 핫식스는 간발의 차이인 2834회에 걸쳐 회자돼 3위에 올랐다.
레드불은 4일, 핫식스는 6일 포카리스웨트를 눌렀다.
레드불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순위가 껑충 뛰었다. 4일 외신들이 매일 20캔 이상 에너지드링크를 마신 아일랜드 여성이 실명위기란 뉴스를 전했다. 아일랜드 여성이 마신 에너지음료가 레드불인 것이 알려지면서 레드불에 대한 관심도가 집중됐다.  핫식스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출전 소식이 알려지면서 총 버즈량이 상승했다.
 
한편 포카리스웨트는 스포비즈지수 스포츠음료 분야에서 7월 중순에 이어 두 번째로 주간 톱을 기록했다.
폭염주의보가 줄줄이 내려지고 있는 올 여름 가장 많이 회자된 스포츠 음료로 볼 수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