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사진=농협은행

 

■ 농협은행, LG유플러스 온라인가맹점서 모바일 직불결제 도입

농협은행은 현금카드 애플리케이션인 'NH앱캐시'를 이용한 모바일 직불결제 서비스를 LG유플러스의 온라인가맹점에서 25일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LG유플러스 가맹점에서 상품을 살 때 결제방식 가운데 '실시간 계좌이체' 항목의 '모바일직불결제(NH앱캐시)'를 선택하고 거래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거나 지문으로 인증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NH앱캐시로 결제하는 고객은 결제액의 0.5%를 실시간으로 돌려받는다고 농협은행은 전했다.

■ 신한은행, 한전KDN과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업무협약

신한은행이 한전KDN,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과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신산업 관련 사업 추진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은행은 한전KDN이 개발하는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신산업 프로젝트에 금융자문 및 주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국민은행, 국제 부동산 프랜차이즈 기업 '리맥스'와 제휴

국민은행이 국제 부동산 프랜차이즈 기업 '리맥스'와 제휴해 고객의 국외 부동산투자 자문에 본격적으로 응한다. 이를 위해 국민은행은 전날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 본사를 둔 리맥스의 한국법인 리맥스 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을 했다. 국민은행은 리맥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외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취득 목적에 따른 신고 절차와 대금 송금 방법 안내, 수수료 할인, 환율 우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기업은행, 어린이·장애우 대상 배구교실 열어

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은 어린이, 장애우를 대상으로 배구 재능교실을 열었다. 고예림 등 9명의 선수는 27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 수기초등학교에서 이 학교 학생들에게 기본기를 가르치고 함께 미니게임을 진행했다. 다음 날에는 경기도장애인체육화 장애우들을 기업은행 기흥연수원체육관으로 초청해 기본기를 교육하고 장애학생들과 팀을 꾸려 청백전을 열었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