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농심이 오징어짬뽕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구운 오징어 풍미를 강화하고 면발을 더 두껍게 리뉴얼했다. 

농심 오징어짬뽕. / 농심

19일 농심에 따르면지난 1992년 첫선을 보인 오징어짬뽕은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았다. 올해 상반기까지 오징어짬뽕 누적 판매량은 14억개를 넘어섰다. 라면을 만드는 데 사용한 오징어는 400만 마리에 달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오징어짬뽕은 국물에 구운 오징어 풍미를 한층 더하고 15% 면발이 굵어졌다. 가격은 그대로다.  

농심은 오징어짬뽕 리뉴얼에 맞춰 포장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디자인에 비해 붉은 색감을 강조해 세련된 중화풍 짬뽕 느낌을 살렸으며, 통오징어가 전면에 등장해 훨씬 먹음직스러운 모습이다. 오징어를 본떠 만든 캐릭터 또한 친근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광고도 새롭게 선보였다. 농심은 오징어짬뽕 광고모델로 배우 고창석과 동하를 발탁하고, 온에어에 들어갔다. 

이번 광고는 라면을 먹고 있는 자취생 방에 어부가 등장해, 싱싱한 오징어를 들이밀며 '오징어 없는 짬뽕이 짬뽕이니'라고 크게 외친다. 특히 세계적 팝송 '더 플래터스(The Platters) 온리 유(Only You)' 를 패러디 해 가사를 '오징어'로 개사한 것이 포인트다. 

농심 관계자는 "깊은 오징어 맛과 굵어진 면발로 기본에 충실한 원조 짬뽕 라면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