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LG전자

22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코드제로 A9은 출시 후 넉 달 반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넘어섰다. LG전자가 기존에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보다 2배 가량 빠른 속도로 2분에 1대 꼴로 팔렸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 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코드제로 A9에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이 모터는 지름 9센티미터(cm) 정도 크기로 성인 남자 주먹보다 작다. 분당 최대 11만 5,000번 회전하며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강력한 흡입력을 만든다. 

LG전자는 부품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LG전자는 청소기의 핵심부품인 모터를 100% 자체 생산한다.

LG전자는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간편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자립형 충전대'도 적용했다.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거치대를 ‘벽걸이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코드제로 A9의 뛰어난 청소 성능과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고객들로부터 확실하게 인정받았다"며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해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