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고영훈] NH저축은행이 정상고객 2만명에게 채무 상환 독촉 문자를 잘못 보내는 사고를 냈다.

NH저축은행은 지난 14일 오후 2시 14분경 햇살론 연체 채무자 28명에게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다'는 안내 문자메시지 발송과정에서 담당직원의 착오로 연체 채무자가 아닌 정상 고객 2만972명에게도 상환 독촉안내 문자를 잘못 발송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13분 뒤인 오후 2시 27분경 정정 내용과 사과 문자를 해당 고객들에게 발송했으며, 문자 발송오류에 대한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NH저축은행 측은 이번 문자발송 오류로 인한 고객 피해 금액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NH농협금융은 "계열사 내부통제철자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향후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해명했다.

고영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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