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GS리테일과 업무협약...하반기 제휴카드 출시

[한스경제 고영훈] 저축은행 현금·체크카드 보유고객은 GS25편의점 자동화기기(CD·ATM) 이용시 수수료가 면제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5일 저축은행 고객에 대한 생활속 금융서비스 확대와 상호간의 이익증진 등을 위해 GS리테일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내달말부터 저축은행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를 보유한 고객의 경우 GS25 편의점을 저축은행 점포처럼 활용할 수 있다. 수수료 부담없이 무료로 GS25 편의점 내 자동화기기를 통해 출금거래 서비스 등을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구 노틸러스 효성) 자동화기기 이용 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GS25 편의점 약 1만2000여 점포 중 자동화기기가 비치된 점포는 약 1만여 점포이며 이 중 약 80%를 효성티엔에스 자동화기기가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저축은행중앙회와 GS리테일은 업무제휴 효과 극대화를 위해 하반기 중 제휴 체크카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저축은행 제휴 체크카드 이용 시 고객은 GS25 편의점 내 자동화기기 무료이용 서비스와 함께 GS리테일 유통채널(GS25·GS수퍼마켓·랄라블라 등), 온라인·대형 마트, 주유, 도서 및 공연 등 문화컨텐츠 이용시 할인혜택을 통해 폭넓은 생활형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추후에도 저축은행 고객의 이용편의성 증대를 위해 다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