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 위해 소개팅을 앞두고 있다면 주목하자. 소개팅 등 이성을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상대방의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눈을 마주쳐라.
눈을 마주치는 것은 이성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그렇다면 가장 적당한 눈맞춤은 몇 초일까? 자칫 기분 나쁠 수 있는 너무 짧은 아이컨택이나 부담스러울 수 있는 너무 긴 아이컨택보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느낌을 받는 아이컨택은 3.3초가 적당하다고 한다. 

2. 자주 웃어라.
이성의 관심을 끄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웃어주기다. 특히 남자는 여자의 웃음을 자신에 대한 관심 표현으로 받아들여 자신을 보고 웃는 사람에게 금방 마음을 열게 된다. 또한, 웃는 얼굴은 그 사람의 자신감과 사회성을 드러내고 친절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미소만으로도 사람이 훨신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3. 여자라면 빨간 색 옷을 입어라.
미묘하지만 강력한 섹시함을 내뿜을 수 있다. 빨간색 옷을 입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성적으로 자유로운 사람으로 보이게 한다. 남자들은 성적 개방성이 높을 것 같은 여성을 매력적으로 느끼기 때문에 소개팅 자리에 빨간 색 아이템을 착용하면 자신의 매력도를 평소보다 높일 수 있다.

4. 음식을 나눠 먹어라.
음식을 나눠 먹었을 때 상대에 대한 신뢰와 유대감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음식을 먹는 행위가 생존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나눠 먹는 행동을 애정과 호감의 표현으로 이해하게 된다는 것. 초콜렛을 하나 건네거나 식당에서 내 음식을 조금 덜어준다면 나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5. 가볍게 맥주 한 잔
사람들은 가볍게 술을 마신 얼굴을 더 매력적인 얼굴로 인식한다. 알코올은 피부 혈관을 확장해 얼굴빛을 붉게 물들이기 때문에 건강하고 보기 좋은 얼굴로 만든다. 또한 알코올은 얼굴 근육을 풀어줘 표정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술 한잔 마시는 것만으로 훨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미소를 지을 수 있게 되는 것.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