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 수상
/사진=한화투자증권

[한스경제=김솔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3일 ‘2018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우수한 활동을 한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 웹어워드코리아에는 금융, 쇼핑몰 등 14개 부문에 총 530개 기업이 참가해 각축을 벌였다. 

한화투자증권은 홈페이지에 브랜드 미디어 허브채널인 ‘브랜드스토리’를 새로이 구축, 브랜드 가치가 반영된 콘텐츠를 강조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식 블로그의 경우 ‘라이프 포트폴리오(Life Portfolio)’를 통해 사회초년생, 일 하는 엄마, 청년창업자, 은퇴준비자 등 4개의 페르소나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이 삶을 더 잘 살 수 있는 투자이야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투자퀴즈쇼’는 딱딱한 투자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퀴즈로 진행해 고객에게 금융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글로벌 디지털 프로덕트(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 삶을 구성하는 요소에 맞춰 투자이야기를 개발하고 일관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제공하면서도 채널의 타깃과 역할에 맞게 차별화한 점이 3개 부문 수상 비결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투자이야기’로 차별화 된 콘텐츠를 개발해 한화투자증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솔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