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LG전자 인공지능 'LG 씽큐' 새 버전 출시
다음달 8일 열리는 CES 2019에서 공개 예정
LG전자가 다음달 8일 열리는 ‘CES 2019’에서 ‘LG 씽큐 AI존’을 구성하고 새로워진 LG 씽큐를 선보인다/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LG전자가 다음달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박람회 ‘CES 2019’에서 ‘LG 씽큐 AI존’을 구성하고 새로워진 LG 씽큐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LG 씽큐(LG ThinQ)’는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로 지난해 첫 공개된 후 에어컨, 세탁기, TV, 휴대폰, 로봇 청소기 등에 적용돼 소비자 편의를 돕고 있다. 올해는 사용자 맞춤형 진화와 폭넓은 접점, 개방 등 3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새로워진 LG 씽큐는 단순히 명령어에 동작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고객이 많은 기능을 학습하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제품 사용자 경험 강화 ▲최상의 성능 유지를 위한 능동적인 제품 관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 등 세 가지 특징을 갖췄다.

가령 LG 씽큐 제품은 고객에게 제품의 세부 기능과 작동 방법 등을 음성이나 문자를 통해 쉽게 설명한다 또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제품 설정 패턴을 학습해 말 한마디 만으로 원하는 설정을 한번에 세팅한다.

또 LG 씽큐 제품은 스스로 최상의 성능을 유지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은 제품의 사용량을 파악해 고객에게 필요한 소모품을 알려주고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다 문제가 생기면 음성이나 문자로 문제점을 알려주고 간단한 조치법도 안내한다.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서비스센터로 연결해 수리 예약을 돕는다.

LG전자는 외부 협력을 확대해 LG 씽큐 제품과 연관되고 고객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음식재료 주문, 세탁세제 주문, 청소 대행 접수까지 도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은 “인공지능이 고객의 삶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더 나은 삶을 이끌어 줄 수 있도록 LG 씽큐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