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우리카드, 신규 판매채널 확보
새마을금고, 풍성한 상품 라인업 확보
27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왼쪽)과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우리카드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우리카드는 27일 새마을금고와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카드는 대표상품 ‘카드의정석’을 새마을금고 고객들께 판매하고 양사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것에 대해 합의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양사의 협업을 통해 우리카드는 새마을금고라는 거래고객 2000만명과 전국 3200개가 넘는 폭 넓은 영업점 네트워크를 보유한 판매채널 확보하게 됐으며, 새마을금고는 흥행 돌풍을 이끌고 있는 ‘카드의정석’ 시리즈를 상품 라인업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향후 양사는 각 사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 4월 ‘카드의정석 POINT’를 시작으로 쇼핑형, 할인형, 엘포인트형 등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주 52시간 근무제 트렌드에 따라 워라밸카드(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와 직장인들의 퇴근 후 저녁시간을 책임질 카드의정석 SSO3(쏘삼)‘ 체크카드를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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