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팬 엔터테인먼트가 2019년 ‘역대 최다 드라마 라인업’으로 본격적인 실적 사냥에 나선다.

팬 엔터테인먼트는 21년 여 동안 50여 편의 드라마를 제작, 드라마 명가로서 업계에서는 탄탄하고 안정적인 제작사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2019년을 기점으로 기존의 드라마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글로벌시장과 변화하는 플랫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선언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드라마 사전제작 시스템을 본격 가동, 오리지널 콘텐츠 판권 확보에 나섰다.

먼저 최근 방송되고 있는 KBS2 일일 드라마 '왼손잡이 아내'와 수목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를 시작으로 10여 편의 드라마 방영과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KBS2 종영극 '쌈마이웨이'의 임상춘 작가와 SBS 종영극 '닥터스'의 하명희 작가, KBS2 종영극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구현숙 작가, SBS 종영극 '귓속말'의 박경수 작가의 신작이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은다.

팬 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스타작가 외에도 하명희, 임상춘, 윤선주, 구현숙, 박경수, 진수완, 정유경, 오지영, 조성희, 권음미 작가 등 화려한 작가진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인 20여 명의 작가군단은 드라마의 흥행뿐 아니라 향후 꾸준한 실적 확대와 자체제작 경쟁력 강화에 든든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점쳐진다.

뿐만 아니라 팬 엔터테인먼트는 영화사업 및 콘텐츠의 IP 확보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 대한 기대감과 시장 변화에 맞는 콘텐츠 강화를 위해 직장인 인기 웹툰 1위 '가우스전자', 네이버 웹툰 '악의는 없다', 다음 웹툰 '국민 사형 투표' 등의 IP를 확보하고 영화, 드라마를 함께 개발하고 있다.

사진=팬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