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삼성자산운용과 협업하여 탄생한 시스템
현대차증권이 자산배분 전략을 위한 '스마트 펀드솔루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사진=현대차증권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현대차증권은 자산배분 전략제공을 위해 ‘스마트 펀드솔루션’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펀드솔루션’에 대해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23일 “고객성향, 투자목적, 시장상황 등을 고려한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최적의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 체계적인 성과 분석을 통해 전략의 사후관리까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이 밝힌 ‘스마트 펀드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5가지다. 먼저 ‘솔루션(특정 상황에 대한 해결책)’ 기능을 통해 최적의 자산배분, 노후대비, 주택마련 등 목적자금을 설계해준다. 또 ‘펀드상품’기능은 최대 3개의 관심 상품을 자동으로 비교·분석 할 수 있다.

또 ‘상장지수펀드(ETF)포커스’ 기능은 국내외 ETF상품의 검색과 비교가 가능하며 투자 상품 맞춤설계도 가능하다. 다음으로 ‘리서치 앤 인사이트’ 기능은 최신 글로벌 시장동향자료를 조회할 수 있다. 끝으로 ‘포트폴리오 관리’에서는 나의 성과와 관리를 통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권지홍 현대차증권 실장은 “스마트 펀드솔루션이 현대차증권의 자산관리 역량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스마트 펀드솔루션’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형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