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찌민에 위치한 'CGV이온 떤푸 셀라돈' 극장 로비./CJ CGV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CJ CGV가 베트남 진출 이후 처음으로 월 319만명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월 박스오피스 기록을 경신했다.

CGV는 지난 2월 한 달간 베트남에서 319만명 관람객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CGV는 2011년 7월 베트남 현지 1위 멀티플렉스인 ‘메가스타(Megastar Media Company)’를 인수한 이후 시장을 확대해왔다. 지난해 2월에는 201만명 관객을 모았는데, 1년 만에 이 수치를 158% 가까이 끌어올렸다. 박스오피스 기준으로 보더라도 전년 동기간 대비 183%에 달하는 성장세를 이뤄냈다.

CGV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이렇게 큰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로컬 콘텐츠 강화, 지역 확장형 인프라 구축, 그리고 사회공헌 확대가 주효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베트남 영화시장은 로컬 영화의 장이었다. 2월 5일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뀨어라이보바우(cual?iv?b?u)’와 사극 코미디 ‘짱뀐(Tr?ngQu?nh)’이 쌍끌이 흥행을 이끌었고, 22일 개봉한 액션 블록버스터 '하이픙(Hai Phuong)’과 코미디 영화 ‘부꾸이다이나오(Vu Quy??iNáo)까지 연이어 흥행하며 전체 베트남 영화 시장을 키웠다.

2011년 로컬 영화 상영작은 11편에서 2018년 40편으로 4 배 가량 증가했다. 100만명 이상 관객을 동원한 로컬 작품이 2018년까지 총 10편이었지만 올해는 이미 3편을 넘겼다.

CGV는 2011년 베트남 진출 초기 하노이, 호찌민 등 1선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빠르게 멀티플렉스를 확산했다. 2014년부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방 거점 도시에 공격적으로 진출했으며, 작년에는 미토, 꽝응아이 등 6개 신규 도시에 진출해 지방 관객들을 모았다. CGV 전체 관객 중 2·3선 도시 관객 비중은 2018년 말 기준 36%이다.

CGV는 이 외에도 ‘찾아가는 영화관’ ‘시나리오 공모전’, CJ 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한베 단편 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CJ CGV 베트남 심준범 법인장은 “CGV베트남은 이번 월 3백만명 관객 동원을 디딤돌로, 연내 2천만명 관객 돌파를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컬 영화 지원, 인프라 확산, 사회공헌등 베트남 영화 시장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은 물론, 상반기 內 베트남 영화 시장의 성장을 위한 로컬 영화 동반 성장 펀드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