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나경원,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수석 대변인”
나경원 발언에 민주당, 긴급 총회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측이 긴급 의총을 열었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측이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다.

민주당은 이날 연설이 끝나자마자 국회에서 긴급의총을 열고 나 원내대표와 한국당을 비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나 원내대표를 향해 '나치보다 심하다', '일베 수준 망언', '탄핵 앙갚음' 등의 발언을 쏟으며 국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원내대표는 긴급의총 발언에서 "나 원내대표 발언은 국가 원수에 대한 모독죄"라며 "당 대표조차 앉아있을 수 없는 발언을 들으며 분노를 느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저들은 자신들이 정권을 빼앗긴 이유를 모른다. 저런 망언과 의식을 가진 사람이 집권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며 "저렇게 품위와 역사 인식, 윤리 의식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한국당을 끌고 갈 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에 오히려 위안을 받았다"고 했다.

윤호중 사무총장은 "정부여당을 좌파로 몰고, 국정을 마치 잘못된 길로 이끄는 것처럼 국민에게 뒤집어씌우고 있다"며 "지난 3년 전 자신들이 촛불혁명을 통해 탄핵당할 때 스스로 받았던 모든 오명을 우리에게 다 되돌려 씌우려는 앙갚음의 보복 심리에서 벗어나지 못한 게 아닌가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문 대통령은 국민이 뽑았고,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대통령"이라며 "(나 원내대표는) 그런 대통령을 북한 김정은의 하수인으로 규정함으로써 대한민국 정체성과 존재를 부정했다"고 규탄했다. 조 위의장은 "나 원내대표는 즉각 발언을 취소하고 사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나 원내대표를 원내대표로 인정할 수 없다"고 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