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황하나 출국금지, 이미 두 차례 소환에 불응
황하나 출극금지 상태인 만큼 소재 파악하는 대로 다시 소환 예정
황하나 출국금지, 남양유업 오너 일가이자 JYJ 박유천의 전 여자친구 황하나 씨가 과거 마약범죄에 연루됐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출국금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 황하나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황하나 출국금지, 두 차례 경찰 소환에도 불응 

남양유업 오너 일가이자 JYJ 박유천의 전 여자친구 황하나 씨가 과거 마약범죄에 연루됐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출국금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1일 일요시사를 통해 황하나 씨의 마약 투약 및 판매와 관련한 의혹이 불거졌다. 매체에 따르면 황하나 씨는 2016년 대학생 조모 씨와 함께 필로폰을 매수·매도한 혐의를 받았으며, 또 함께 투약까지 했다. 그런데 이 사건서 황하나 씨는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다. 또 2009년 12월 중순 지인들과 압구정 근처에 주차된 차 안에서 대마를 흡연했지만, 2011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황하나 씨는 해당 논란에도 묵묵부답을 일관하며 김치 홍보에 열을 올려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이미 지난해 10월 황하나 씨의 마약 투약 의혹과 관련한 첩보를 입수해 수사 중이다. 수사 당국은 두 차례 소환을 통보했지만, 황하나 씨가 출석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현재 내사를 진행 중이며 황하나 씨가 출국 금지 상태인 만큼 소재를 파악하는 대로 다시 소환해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