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분기 매출 3조204억원...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
스마트홈 부문 수익 증가...콘텐츠 서비스 효과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올해 1분기 매출 3조204억원, 영업수익 2조3143억원, 영업이익 1946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3.7% 증가했다.

LG유플러스가 올해 1분기 매출 3조204억원, 영업수익 2조3143억원, 영업이익 1946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 사진=연합뉴스

부문별로 보면 무선수익은 작년 동기대비 0.8% 증가한 1조3,447억원을 기록했다. 선택약정 가입자 비중 및 결합가입자 증가 등 수익 감소 요인에도 불구하고 1분기 총 순증 가입자 27만명 등 가입자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수익 감소 영향을 최소화했고, 1.5% 수준까지 낮아진 가입자 해지율도 일익을 담당했다는 분석이다.

무선가입자의 성장은 ▲ 세계 최초 5G 상용화로 브랜드 이미지 향상 ▲ 고객 맞춤형 영상청구서 제공 등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 국내 최초 데이터 제공량과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혁신적 요금제 출시 ▲ U+아이돌Live 등 차별화된 서비스 효과가 지속된 것으로 보인다.

유선수익은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증가 영향으로 9588억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9229억원) 대비 3.9% 상승한 수치다.

스마트홈 수익은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성장 등에 따라 전년 동기(4407억원) 대비 13% 증가한 4979억원을 기록해 두 자릿수 성장세를 지속했다.

스마트홈 사업이 증가한 요인으로는 넷플릭스 콘텐츠 독점 제공에 따른 영향과 U+tv, 아이들나라 등 특화서비스의 인기가 계속되고 50대 이상 세대를 겨냥한 신규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 등으로 수익 상승에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인다.

기업 수익은 전년 동기(4822억원) 대비 4.4% 감소한 4609억원을 기록했다. e-biz와 전화 사업이 부진했지만 IDC, 전용회선 사업의 수익 성장 지속으로 매출 감소를 최소화했다는 분석이다.

이와 같은 1분기 실적에 대해 LG유플러스는 2분기에도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성장세를 지속해 나감과 동시에 5G 시장에서도 우위를 확보해 무선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1분기 모바일과 스마트홈, IDC 사업 등에서 일등 사업 수익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5G 상용화와 서비스 차별화 준비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2분기에는 최적의 5G 인프라 환경 조성에 역량을 집중,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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