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5.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이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교보생명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교보생명이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모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이해관계자 경영’을 펼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11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고서를 내놓은 이래 아홉 번째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보고서에는 고객,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정부·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에 대한 추진내용과 성과를 담았으며 ▲고객가치 제고 및 고객보호 ▲재무설계사 역량 강화 지원 ▲임직원 역량 개발 및 인재 양성 ▲투자자를 위한 경영활동 ▲생명보험업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 등 이해관계자별 핵심활동을 선정해 주요활동을 밀도 있게 기술했다.

윤리경영을 통한 기업 투명성 확보,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 친환경 경영활동 등 경제·사회·환경 부문 주요이슈별 성과를 구체적으로 반영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작성됐다. 또 국제 검증기준인 AA1000AS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의 검증절차를 거쳐 신뢰성을 확보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유관기관, 투자자, 학계, NGO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된다.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