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장제원, 12일 SNS서 자당 지도부 비판
"현재 당내에는 ‘침묵의 카르텔’만 흘러"
장제원 의원. 12일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의 SNS에서 자당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 대표를 비판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국민들의 질타 속에서도 자유한국당은 소위 ‘투톱 정치’밖에 보이지 않는다. 정치의 중심인 국회는 올스톱시켜 놓고 당 지도부의 스케줄은 온통 이미지 정치뿐”이라며 자당 지도부를 향해 비판을 가했다.

장제원 의원은 12일 자신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진심을 담아 글을 올린다. 엄청난 비판에 직면하겠지만 단 하루를 정치하더라도 뚜렷한 민심 앞에서 눈을 감고 외면하는 것은 비겁한 침묵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지금 이 정국이 그토록 한가한 상황인지 당 지도부께 충정을 가지고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국회 의원들 SNS에는 온통 지역구에서 구민들과 악수하는 사진들만 넘쳐난다. 나 또한 예외는 아니다. 상황이 이렇게 돌아가고 있는데도 당내에는 ‘침묵의 카르텔’만 흐르고 있다. 건강한 비판은 사라진 지 오래”라고 했다.

장 의원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정치이고 누구를 위한 당인가. 정말 싸우려고 한다면 결기를 가지고 똘똘 뭉쳐 장외로 나가 문재인 정권이 백기를 들고 싸우든지, 아니면 국회 문을 열어 제치고 원내 투쟁을 하든지”라며 “우리가 지금 국민들에게 주고 있는 메시지, 주려고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절규가 메아리 없는 외침인 줄은 알지만 구태 정치를 바꾸는 ‘작은 밀알’이라도 됐으면 좋겠다. 국민들의 정치 수준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선거 결과가 나온 후에야 깨닫는다면 그때는 후회해도 너무 늦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제원 의원 SNS 일부 캡처

조재천 기자

키워드

#장제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