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구 슈퍼마켓, 아사히 맥주 한 캔 158만 원에 판매
다른 일본 제품 100만 원 호가
“살테면 사보세요”
대구의 한 슈퍼마켓에서 일본 제품을 천문학적인 금액에 판매하는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돼 화제가 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국스포츠경제=박창욱 기자] 경북 대구의 한 슈퍼마켓이 일본 제품의 가격을 터무니없이 높게 책정해 판매하는 특별전을 열어 화제가 됐다.

지난 28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한 슈퍼마켓이 `일본제품 특별전`이라는 문구와 함께 일본 식품들을 전시하는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 `아사히슈퍼드라이` 캔맥주는 158만 원, `삿포로드래프트원`은 130만 원, `삿포로프리미엄`은 198만 원, `호로요이`는 99만 원, `산토리프리미엄`이 185만 원 등에 팔리고 있었다.

또 `짱구는 못말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과자로 유명한 `크레용 신짱 초코비`는 185만 원, 일본산 담배 `뫼비우스 퍼플`과 `뫼비우스 스카이블루`는 한 갑에 99만 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 슈퍼마켓은 "1인 1개 제한", "선착순 판매", "살 테면 사보세요" 등의 문구로 홍보하고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할때 이 특별전은 실제 판매를 위해서가 아닌 소비자들에게 일본 제품의 종류를 알리고, 소비를 막고자 하는 일종의 `노 재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다수 네티즌들은 “이런 식으로 불매 홍보도 좋은 것 같다” “독특한 아이디어”라고 칭찬했으나 일부 시민들은 “거부감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박창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