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 김아름 기자] 식음료를 포함해 패션과 뷰티, 유아동 등 유통업계가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 등을 준비에 한창이다. 선물세트는 물론이고 기부활동과 연휴 동안 즐길 행사 등을 공개해 소비자들의 마음 잡기에 나선 것이다.

29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뷰티와 패션, 식음료 등 각 브랜드가 추석을 앞두고 이벤트와 기획전 등을 마련, 소비자들 마음 잡기에 나서고 있다.

뷰티업계는 최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의 열기를 이어가고자 LED 마스크 등 내세우고 있다. 

엠에스코의 브랜드 DPC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DPC 뷰티 디바이스와 색조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수현의 싸인이 담긴 LED마스크와 스킨아이론, 스킨럽스파 등 총 3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브랜드 실큰에서도 다음달 15일까지 고주파 피부관리기기인 '페이스타이트2.0'과 아베다 2종 세트, '안티에이징 세트'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안티에이징 세트'에는 '고주파 탄력세트'와 '레드라이트 테라피', '페이스에프엑스 블랙'과 아베다 2종 세트로 구성돼 있다.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바나브도 프리미엄 추석 세트(UP5(유피파이브), HOT&COOL SKIN FIT(핫앤쿨스킨핏))를 구성, 최대 2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뷰티인어스 또한 다음달 20일까지 마이아쿠아필과 제이드롤러 등 뷰티디바이스를 특별 구성으로 판매한다.

키자니아

우리 아이를 위한 추석빔과 귀성길 준비 아이템 '와르르'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컨버스키즈와 리바이스키즈, 플레이키즈플로, 모이몰른, 컬리수 등 5개 브랜드에서는 추석 맞이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과 혜택 제공 등을 기획했다.

컨버스키즈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F/W 신제품을 7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30%를 할인 판매하며 리바이스키즈 역시 10만 원 이상 구매했을 경우 20% 할인 혜택과 데님 에코백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플레이키즈프로 또한 나이키 키즈와 조던 키즈의 동계시즌 신제품 중 상의와 하의를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한다.

모이몰른과 컬리수에서는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에코백과 담요 등을 줄 예정이다.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는 체험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키자니아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기간 한정 체험 이벤트로 ‘과거 시험 보고 장원급제 하자!’를 개최하며 해당 기간 내 2부 (오후 3시부터 저녁 7시30분까지) 입장하는 고객에 한해 어린이 2명 이상 입장 시 동반 성인 1인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한복을 입고 입장했을 때도 추가 20 키조 증정하며 3대 가족 입장 시 조부모 무료입장은 물론이고 어린이 1명당 20 키조를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키조는 키자니아에서 사용하는 가상화폐로 키자니아 내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유아동 쇼핑플랫폼 제로투세븐에서도 다음달 8일까지 '추석 다운(DOWN) 추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제로투세븐닷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특별쿠폰’을 발급하며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유아동 패션브랜드 ‘알로앤루’와 ‘알퐁소’의 가을 신상 의류와 유아 한복 등 인기 신상품을 특가 판매하며 귀성길에 필요한 아이 이유식과 과일퓨레, 카시트 등 외출용품 등도 행사가로 내놓는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등 주류 업계, 선물세트 공개는 물론 기증도…

하이트진로는 와인 선물세트를 공개했다. 이번 추석 와인 선물세트는 칠레 프리미엄세트 '타라파카 레세르바 까베르네 소비뇽'과 '타라파카 레세르바 까르메네르' 외에 샤또 벨그라브 세트와 마르께스 데 리스칼 세트 등이다. 6만 원대부터 34만 원대까지 구성돼 있으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포함해 롯데백화점(강남, 건대, 노원, 청량리, 수원, 부산, 광복, 광주)과 현대백화점(목동, 천호, 판교, 송도)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 지역 다문화가정과 지역 어르신 등 1700여 가구에 차례주 ‘예담’ 1700병을 기증했으며 앞서 지난 24일에도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실시, 대학생 등 일반인들이 추석 차례상에 올릴 차례주를 직접 빚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진행했다.

화요는 ‘화요 선물세트’로 화요25 375ml 2병, 언더락 잔 2개로 구성된 ‘화요25 2본입 세트’와 화요25, 화요41, 화요53 375ml 각 1병으로 구성된 ‘화요 3종 세트’ 등을 공개했다. 모든 선물세트 패키지 안에는 화요 브랜드 자료와 칵테일 레시피를 담은 리플렛이 포함돼 있다.

위스키 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도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발렌타인 싱글몰트 선물세트 3종'과 '로얄살루트 21년 로얄 메나쥬리 패키지', '시바스 리갈' 등이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도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공개, 선물세트는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와 200여개 국가에서 가장 사랑받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 약 10종이다.

CJ제일제당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참치와 스팸…CJ제일제당 등 실속 세트 선봬  

CJ제일제당은 명절을 맞아 스팸과 백설 식용유, 비비고 김 등으로 구성한 ‘3만~4만 원대 복합형’ 선물세트 300여 종을 준비했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CJ더마켓(CJ THE MARKET)'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등 온라인 채널 확대를 꾀하고 있다. 

동원F&B는 신진작가와 콜라보로 진행한 패키지를 내세운 '동원 추석선물세트' 200여 종을 출시했다. 해당 선물세트에는 동원참치, 리챔, 양반김 등 대표 식품들이 담겨 있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과 한돈한우 등을 활용한 로스팜 캔햄 세트와 수제햄 델리카테센 세트 등 농축산물을 활용한 세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 품목인 ‘로스팜 캔햄 세트’는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의성마늘 로스팜’ 세트를 설 대비 약 30% 확대했다.

은수빈 한세드림 마케팅팀 팀장은 “추석을 맞아 제품 할인과 선물을 모두 받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행사로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하는 것은 물론이고 푸짐한 사은품까지 챙기는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 또한 "추석빔부터 먹거리, 외출용품 등 아이와 함께하는 귀성길 필수 아이템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아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