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버닝썬 경찰총장 윤총경 구속
법원 “범죄혐의 상당부분 소명”
버닝썬 사건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불리며 사건 연루 단서가 드러난 윤모 총경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와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리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클럽 버닝썬 사태 연루 의혹을 받던 윤모(49) 총경이 결국 검찰에 구속됐다.

송경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0일 윤 총경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 뒤 “범죄 혐의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지난 7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자본시장법 위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증거인멸 교사 등의 혐의로 윤 총경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한편 윤 총경은 코스닥 상장사 전 대표인 전모씨로부터 비상장업체 주식 수천만원 상당을 공짜로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2016년 정 전 대표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횡령, 배임 등 혐의로 고소당한 사건을 무마해주는 대가로 주식을 받았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윤 총경은 2016년 7월 승리와 사업파트너 유모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함께 차린 술집 '몽키뮤지엄'에 대해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강남경찰서 경찰관을 통해 수사 상황을 알아봐 준 혐의도 받고 있다.

윤 총경은 버닝썬 사건뿐만 아니라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 의혹과도 관련된 인물로도 지목되고 있다.

2014년 큐브스가 코스닥 업체인 더블유에프엠(WFM)에 투자한 바 있는데, 이 회사는 조 장관 가족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가 최대주주다. 또 현 WFM 대표가 큐브스 출신이며 과거 윤 총경이 큐브스 주식을 5000만원어치 매입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달 27일 경찰청과 서울지방경찰청을 압수수색해 윤 총경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서류 등을 확보했고 지난 4일엔 윤 총경을 불러 조사한 바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