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특별 아이템 교환권 제공...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위쪽부터)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크리스마스 이벤트 공식 이미지. / 사진=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게임업계가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색 있는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특히 게임 내 분위기를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변경하거나 크리스마스 맞춤 아이템을 선보이는 등 크리스마스 특수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주요 게임사들이 자사 게임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먼저,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등을 포함한 인기 온라인 게임 13종과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다음 달 9일까지 '크리스마스 엽서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적정 던전을 1회 완료할 경우 카드 뒤집기 기회가 주어지며, 같은 모양의 카드를 세 장 뒤집을 경우 '정제된 테라니움', '천체의 균열 프리패스', '코인',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 해당 카드에 새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4는 크리스마스 당일, 이용자의 누적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BP 꾸러미', '선수팩 꾸러미', '혼합 꾸러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환권'은 최대 9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6회차와 9회차에는 보너스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서든어택은 오는 24일과 25일, 28일과 29일 4일간 크리스마스 투머치 쇼타임 이벤트를 열고, 15시부터 21시까지 2시간 마다 '레이싱 산타 캐릭터 (영구제)', '산타 브레드 권총 (영구제)', '루돌프 권총 (영구제)', 'Knife EX 트리 (영구제)'등 크리스마스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TRG21(IS) ICE (영구제)', 'Magnum(S) ICE (영구제)', '총 2000 SP'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위쪽부터) 엔씨소프트의 인기 온라인 게임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 크리스마스 이벤트 공식 이미지.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대표 온라인 게임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내달 15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AP(Abyss Point, 어비스 포인트) 획득 2배, 필드(76~80레벨) 경험치 획득 2배, 인던(80레벨 이상)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고 크리스마스 당일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블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빛나는 보석망치’, ‘황귀린’, ‘청이린’ 등)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후 나타나는 '주술 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위쪽부터)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공식 이미지. /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지난 19일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일곱 개의 대죄)' 등에 크리스마스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크리스마스 기념 코스튬 파이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파이터는 '거룩한 밤의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 파이터(배틀카드)로 선보이며, '엘리자베트(페스타)', '카스미', '실비 폴라폴라' 등 3종이다. 크리스마스 코스튬 파이터는 겨울 스코어 이벤트 '산타가 없는 크리스마스?!'를 통해 소환권을 획득하거나 페스타 소환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는 신규 영웅 SSR [천공의 날개] 천익인 '엘라테'를 새롭게 추가했다. 엘라테는 일곱 개의 대죄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천공의 포로'에 등장한 캐릭터다. 또한 이용자는 <십계> 영웅들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테마의 주점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주점 인테리어는 주점의 외관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게임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주는 각종 버프를 제공한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국내 게임사들이 특색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따뜻한 휴일을 게임과 함께 보내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