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주예지, 용접공 비하 발언으로 논란
주예지 “죄송하다, 사과드린다”
수학강사 주예지가 ‘용접공 비하’ 발언에 결국 사과 영상을 게재했다./ 주예지 유튜브 채널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스카이에듀 수학강사 주예지가 결국 사과했다.

지난 13일 주예지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도중 “가형 7등급이 나형 본다고 1등급이 안 된다. 가형 7등급은 노력을 안 한 것”이라며 “7등급이 나왔다는 건 공부를 안 한 거다. 그렇게 할 거면 용접을 배워서 호주에 가야 한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이를 두고 용접공 직업군 비하 발언이라며 비판했고 논란은 일파만파 커져갔다.

결국 주예지는 출연 예정이었던 14일 오후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녹화를 불참했다.

대한용접협회 민용철 협회장도 이를 비판하며 “용접은 우리나라 고수익 직업 중 하나다. 젊은 분들도 용접을 많이 하는 추세다. 주예지 씨의 발언은 직업 비하 발언이 분명하다”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결국 주예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사과 영상을 게재했다.

▲ 다음은 주예지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수학 강사 주예지입니다. 어제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하여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변명의 여지 없이 정말 사과하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신중을 가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박창욱 기자

키워드

#주예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