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현대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0만 4076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6%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지난 1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3% 감소한 4만 7591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하이브리드 모델 2467대를 포함해 935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다. 쏘나타는 하이브리드 모델 1012대를 포함해 총 6423대가 팔렸고, 아반떼는 2638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5173대, 싼타페 3204대, 코나 1835 등 총 1만 3769대가 팔려나갔다.

이 기간 하이브리드 모델들의 판매 성장이 두드러졌다. 지난해 동월과 비교해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4배(270대 → 1012대)에 가깝게 성장했고,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과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도 각각 40.9%와 0.7% 성장하는 등 전체 하이브리드카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43.5% 증가한 4069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 128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003대가 판매됐다.

제네시스는 G80가 1186대, G90가 830대, G70가 637대 판매되는 등 총 3000대가 팔렸다. 지난달 15일 출시된 제네시스의 첫 SUV 모델 GV80는 근무일수 기준 10일 만에 누적 계약 대수가 2만 대를 넘어서며 실적 청신호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설 명절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주력 차종들이 제 역할을 해주며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GV80와 팰리세이드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국내 시장 판매 확대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1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0.6% 증가한 25만 6485 대를 판매했다. 북미와 중남미 시장, 아시아·중동 시장 등의 판매 호조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자동차 산업 위축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소폭 증가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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