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신한카드 제공

[한스경제=권이향 기자] 신한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PC와 모바일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어 하나로 통합된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고객의 이용행태 분석에 따라 고객이 찾는 빈도의 90%를 차지하는 서비스를 초기 화면 ‘자주 찾는 메뉴’에 배치해 고객의 접근단계를 최소화했다. 다양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고도화된 검색 엔진과 챗봇을 초기화면에 배치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기존에는 홈페이지 가입 시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이 필수였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등록한 브라우저에서 숫자 6자리의 간편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고객이 불편해하는 사항 중 하나였던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개선됐다. 고객서비스 기능과 채널 연계성도 강화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각각의 메뉴에서 나에게 맞는 배너, 나의 이용행태별 카드·혜택 등 고객별로 개인화된 컨텐츠가 자동으로 추천된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 본부장은 “신한카드는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브랜치’로서, 전사 서비스를 혁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디지털 상에서 신한카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이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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