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간사(오른쪽), 미래통합당 이종배 간사(왼쪽), 민생당 김광수 간사(왼쪽두번째)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회의장에서 코로나19 추경안 논의를 위해 회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여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합의했다.

17일 국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3당 간사는 추경 규모를 원안인 11조7000억원 수준으로 유지하되 일부 사업 예산을 감액하는 방식으로 대구·경북(TK) 지역 지원 예산을 1조원 가량 증액하기로 합의했다.

앞서 여야는 지난 16일 심야 협상에서도 추경에 대해 결론을 내지 못했다. 이어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오늘 오전에 이뤄진 최종 담판에서야 합의안을 도출해냈다. 여야는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과 피해 구제의 시급함을 고려해 막판 협상을 이뤄낸 것으로 보인다.

3당 간사들은 간사간 협의체 회의 후 브리핑에서 "추경안 중 세입경정 일부, 코로나19와 직접적인 관련성이 떨어지는 사업에서 일부를 삭감해 3조원이 약간 넘는 재원을 마련했고 이중 약 1조원을 TK지역에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사들의 합의에 따라 추경은 이날 오후 9시30분에 예결위 소위원회를 거쳐 10시에 예결위 전체회의를 통해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본회의는 1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