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교육부-질본 등교연기 여부 논의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1일 질병관리본부(질본)과 긴급회의를 열고 오는 13일 예정된 고3 등교 연기 여부를 논의한다.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 확산에 따라 등교 개학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일부 학년씩 순차적으로 등교해도 괜찮을지 혹은 미룬다면 얼마나 미룰지 등에 대해 자세히 검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 닷새만에 79명

서울 이태원 클럽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1일 오전 8시 기준 총 79명으로 조사됐다.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10일 오후 8시 기준 73명이었다. 이 가운데 클럽에 직접 방문한 사람은 59명이고, 지역사회 감염이 14명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11일 오전 8시까지 6명이 추가로 확진을 받으면서 이태원 클럽 관련 누적 확진자가 79명으로 늘었다.

▲'부부의 세계' 전진서 SNS 욕설 논란

'부부의 세계' 전진서 측이 과거 SNS 욕설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전진서의 소속사 티원엔터테인먼트는 11일 공식 입장을 통해 "최근 전진서 군이 과거 개인 SNS에 올린 그림과 친구와의 대화 중 부적절한 언어 사용으로 인해 불쾌감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담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온라인에는 전진서가 비공개 페이스북 계정에 올라온 글과 사진 등을 캡쳐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여기에는 손가락 욕이 담긴 그림을 비롯해 자신의 친구와 욕설이 담긴 대화를 주고 받는 내용 등이 포함돼 논란이 일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오늘부터…5부제 적용

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11일부터 시작된다. 9개 카드사를 통해 세대주가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해야 한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긴급재난지원금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첫 주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5부제를 적용한다. 공적 마스크 5부제처럼 출생연도 끝자리 1·6은 11일, 2·7은 12일, 3·8은 13일, 4·9는 14일, 5·0은 15일에 할 수 있다. 다만 둘째 주가 되는 16일부터는 누구나 날짜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