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그랜저. /연합뉴스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밀렸던 현대·기아차 세단이 그랜저, 아반떼, K5 등 최근 신차 덕에 다시 인기를 되찾아가고 있다.

8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올해 들어 5월까지 승용차 판매 중 세단 비중이 48.5%로 올라왔다. 이는 2017년 동기간 50.1% 이후 3년 만에 가장 높다.

세단 비중은 2018년 1∼5월 43.8%에 이어 팰리세이드 등 SUV 신차가 전면에 나섰던 작년엔 43%로 떨어졌다가 크게 상승했다.

세단 판매량은 올해 들어 19만1591대로 작년 동기(16만8480대)에 비해 13.7% 뛰었다.

반면 올해 5월까지 SUV 비중은 40.2%로 작년과 같은 수준에 머물렀다. 2017년 29.1%에서 2018년에 36.5%, 이어 작년에 40.2%로 2년간 이어오던 상승세가 멈춰섰다.

SUV 판매량은 15만8639대로 작년(15만7528대)보다 조금 늘긴 했다. 

현대차는 올해 세단 판매 비중이 58.6%다. 지난달 판매 1∼3위를 모두 세단이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차는 1만3416대가 팔린 '그랜저'다. 지난해 11월 부분변경 모델이 나온 뒤 7개월 연속 내수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만 이미 6만2000대 가까이 팔려서 4년 연속 연간 10만대 판매고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반떼는 지난달 9382대가 팔렸다. 작년 같은 달보다 두 배 수준이다.

쏘나타는 5827대로 3위였다. 기아차에서는 작년 말 출시된 3세대 K5가 8136대 판매되며 세단 인기를 주도했다. 현대차의 동급 쏘나타 판매실적을 훌쩍 넘어섰다. K5는 올해 들어 3만6679대 팔리며 작년 동기대비 124% 증가했다.

SUV에선 올해 신차가 나온 기아차 쏘렌토(9097대), 출시 이래 인기가 계속되는 셀토스(5604대)와 현대차 팰리세이드(4177대)가 판매를 주도했다.

황보준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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