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중국 모바일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와 협력해 유커 공략
 알리페이 내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가입 화면 / 신세계면세점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중화권 고객 유치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9일 중국 최대 모바일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와 손잡고 중화권 고객 유치를 위한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은행이 발표한 ‘중국 서비스 산업의 성장 배경 및 주요 특징’ 보고서 내 중국 상무부 통계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온라인 거래 금액의 83%가 알리페이와 같은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국 서비스 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전 세계 산업 트렌드에 발맞춰 알리페이 어플리케이션 내 신세계면세점 전용 미니 프로그램을 구축해 멤버십 간편 가입 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했다.

알리페이 고객들은 복잡한 가입 절차나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손쉽게 신세계면세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리페이 멤버십은 일반·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VIP) 4개 등급으로 나뉜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실버~플래티넘 등급의 교차 멤버십을 제공해 고객은 쇼핑 시 최대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이페이지(MY PAGE) 내 다양한 혜택정보를 제공한다. 알리페이 생활호 공중계정 연동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푸시(PUSH)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편의성도 높다.

알리페이 생활호는 일종의 미니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업의 미니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알리페이 고객들은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로그인 없이 다양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회원 가입을 하면 알리페이 카드지갑 내 멤버십 카드를 자동으로 보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면세점 방문 시 바코드 센싱으로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위챗·알리페이에서 멤버십 서비스를 친구에게 추천하는 공유하기도 가능하다

신세계면세점은 지속적인 타겟 마케팅을 통해 앱 푸시 등으로 교차 멤버십 회원만의 전용 혜택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산업의 생태계가 급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고 전했다.

변세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