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양주 매출 38.8% ↑...CU와인샵 내 고가 양주 매출도 상승
BGF리테일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홈술족과 집의 한 공간을 바(bar)처럼 만들어 술을 즐기는 홈바족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면서 덩달아 맥주와 소주를 넘어 와인, 사케, 양주 등 다양한 주류의 인기도 거세지고 있다.

27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지난달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1% 신장했다. 또한 보드카, 위스키 등이 포함된 양주 매출 역시 같은 기간 동안 38.8%나 뛰었다.

특히 CU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선보이고 있는 와인 예약 서비스 CU와인샵을 통해 위스키, 데킬라 등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10만원 이상의 양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7.1%나 급상승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걸맞게 CU는 홈바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모히또’와 ‘파우치 코스모폴리탄’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은 배합비가 중요해 비(非)전문가가 만들기 어렵고 필요한 재료가 많기 때문에 홈술로 즐기기 어려운 칵테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파우치 모히또는 럼을 베이스로 레몬, 라임, 민트를 넣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파우치 코스모폴리탄은 보드카에 크랜베리, 오렌지, 라임의 조화로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저도수(7%) 칵테일로 알콜을 소량 포함하고 있어 술을 못마시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지만 19세 미만은 구입 불가하다. 패키지 디자인은 강한 작가와 김혜린 작가가 참여했다.

주류다 보니 ‘4캔만원’ 행사 대상 상품인 수입맥주와 함께 교차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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