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 달 만에 계약건수 50건 돌파... 2040세대 타깃 매장에 호응 높아
BBQ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제너시스BBQ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내놓은 비대면 신규 매장 ‘BSK'가 한 달 만에 계약건수 50건을 돌파했다.

29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내놓은 BSK 매장은 공식 론칭 이후 약 한 달 간 계약 건수를 50건 돌파했다. ‘BSK’는 ‘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의 약자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전송(배달)과 포장으로만 특화된 매장이다.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2040 세대를 타깃으로 설정했으며, 8평에서 12평 정도의 소규모매장이다. 전송은 배달대행에 100% 맡기게 된다.

BBQ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공유주방 형태를 비롯 소자본 청년 창업과 관련해 많은 고민과 검토를 해왔다”며 “단순한 소형점포, 소자본 창업에 그치지 않고 배달앱 시스템, 오픈 키친 등 다양한 산업인프라와 가치를 담아내고자 한 노력이 통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BBQ는 젊은 창업자들의 반응에 주목하고 있다. BBQ에 따르면 신규로 BSK 매장을 출점하기로 한 계약자들을 분석한 결과 70% 가 80년대 이후 출생한 2~30대로 밝혀졌다. 

또 기존 패밀리(가맹점주)들의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현재 오픈된 매장 가운데 절반 정도가 기존 BBQ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패밀리들의 추가 출점이다.

이 같은 반응에 BBQ는 연내 100번째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BSK 매장은 BBQ가 론칭 전 시범 운영하던 6곳의 매장을 포함해 총 21개 점포로, 한 달 동안 15곳이 오픈했다. 계약부터 점포 오픈까지 30일 정도가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연내 100호점 오픈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BBQ 관계자는 “BSK 론칭 초기 아직 충분히 홍보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기존 패밀리 분들이 시범 점포의 실제 매출을 기반으로 BSK의 가능성을 먼저 알아봤다”며 “먼저 BSK를 오픈한 분들의 성공스토리를 기반으로 향후 출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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