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차량 트림, 옵션 선택에 할인과 결제수단까지 상세 견적 제공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 통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차량 구매. /한국지엠 제공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쉐보레가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한국지엠이 비대면 판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쉐보레의 ‘e견적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쉐보레 홈페이지에 접속해 직접 매장에 방문한 것과 같은 수준의 견적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쉐보레 차량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쉐보레 전 차종의 내·외관 고화질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트림과 옵션, 액세서리까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할인, 결제수단, 탁송 방법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직접 입력해 상세 견적을 제공한다.

여기에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를 통해 받은 견적 정보는 저장이 가능해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확인하거나 취소가 가능하며, 실제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소정의 사전 예약금 결제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후 담당 카매니저를 통해 계약을 완료하면 된다.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는 모바일과 웹 등 모든 플랫폼에 최적화된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를 제공하며, 직관적인 차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각화된 이미지를 많이 배치하면서도 로딩 속도를 개선했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온 일반 견적 및 시승상담도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정정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쉐보레 e견적 상담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에게 혁신적이면서 좀 더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쉐보레 브랜드는 코로나19로 인해 ‘뉴노멀 시대’로 진입하게 된 만큼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카카오톡과 함께 트레일블레이저·트래버스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8월 31일까지 ‘써머 이스케이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창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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