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피부저자극ISO 인증 콜스킨 마스크...보습·향균·소취·자외선차단 효과

[한스경제=유재형 기자] 기능성 원단 패션 테크 기업인 화선테크(WHASUN TECH)가 콜라겐 원사(실)를 활용한 스킨케어패션 마스크 ‘콜스킨 마스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화선테크에 따르면, 신규 출시된 패션 마스크는 단색 6종(베이직 라인), 패턴무늬 6종(패턴 컬렉션 라인)으로 공개됐다. 특히 모든 제품에 콜라겐 원단이 사용돼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만의 특허기술을 활용해 물고기 비늘에서 추출한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를 직접 원사에 적용한 피부 기능성 원단이다.

화선테크 관계자는 "여러 번 세척해도 콜라겐 성분이 씻겨 나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 접촉면에 콜라겐 기능이 그대로 유지되는 특징이 있다. 또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뿐만 아니라 보습, 향균, 소취(악취제거),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콜라겐 특유의 기능으로 피부에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높은 향균 기능으로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콜스킨 마스크는 국내 마스크 최초로 피부저자극ISO 10993-10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콜스킨마스크 착용 모습 / 화선테크 제공

콜스킨 마스크는 또 콜라겐 원단의 특성상 색깔 표현이 또렷하고 선명해서 단색 마스크도 일반 마스크에서 표현할 수 없는 색감을 표현한다. 블랙, 민트, 블루, 핑크, 그레이, 화이트로 출시된 단색 마스크는 깨끗하고 세련된 색표현이 특징이다.

패턴 컬렉션 라인 역시 겨울 패션과 매치하면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게 화선테크측 설명이다. 패션 컬렉션 라인은 클래식, 헤링본, 하운드투스, 웨스트우드, 그린타탄, 레드타탄으로 출시됐다.

화선테크 관계자는 "미국이나 유럽,일본은 이미 기능성 섬유 시장이 규모 있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콜라겐 원단 제품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국내 시장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재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