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니지2M ‘도둑 너구리’ 모티브…공식 SNS에 도구리 일상 담은 웹툰 월/목 공개
[엔씨소프트가의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를 출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엔씨소프트(NC)가 신규 캐릭터 브랜드를 공개하고 홍보에 나섰다.

18일 NC는 총 4종의 캐릭터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된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구리는 엔씨(NC)의 게임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NC는 도구리 출시에 발맞춰 도구리의 일상을 담은 웹툰을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NC는 도구리 굿즈(Goods, 상품)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선보인다. 굿즈는 ▲숄더백, 티셔츠, 핀버튼으로 구성된 도구리 패브릭 키트 ▲볼펜과 별도의 볼펜 참, 점착 메모지, 틴케이스로 구성된 스테이셔너리 키트 ▲캐릭터 티셔츠 ▲캐릭터 타월 등이 있다.

민성기 NC 캐릭터프로덕션실 실장은 “도구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맹목적인 희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며, “많은 사람들이 도구리의 소소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의 도구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구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