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흑마법’ 스킬로 마법사의 광역기, 생존기 등 강화…전투의 주도적 역할 수행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다트 매지션:흑마법의 분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엔씨소프트(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다크 매지션(Dark Magician):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NC는 27일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로 리니지M 마법사 클래스(Class, 직업)의 스킬(Skill, 기술) 리뉴얼 및 강화를 통해 전투를 주도하는 역할로 변화시켰다고 밝혔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아이템‧스킬 사용 불가 등의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블랙 핸드’ ▲아군이 받는 피해량의 일부를 나눠 받는 ‘블랙 실드’ ▲넓은 범위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효과를 가하는 ‘다크 스타’ ▲공격 거리를 증가시켜주는 ‘버서커스’와 같이 흑마법 계열로 리뉴얼된 스킬 4종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요정 클래스 리부트(Reboot)도 함께 진행했다. 이용자는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네이쳐스 블레싱’ ▲자신과 모든 파티원에게 치유 마법 효과를 주는 ‘워터 라이프’ 등 상향된 요정 클래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마법사와 요정으로 클래스를 바꾸는 ‘클래스 체인지’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크 매지션’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쿠폰을 사용해 7종의 보상을 받고, 원하는 무기를 대상으로 추가 재료를 투입하여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질서의 연금술’ 이벤트 등도 즐길 수 있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