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회 충전으로 420km 이상 주행…10%~80% 고속 충전 시 약 30분 소요
더 뉴 EQA.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메르세데스-EQ의 새로운 순수 전기차 ‘더 뉴 EQA’(the new EQA)를 20일 오전 11시(현지 시각)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했다.

더 뉴 EQA는 메르세데스-EQ 패밀리에 새로 합류한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GLA를 기반으로 전기 파워트레인을 더한 게 특징이다. 일렉트릭 인텔리전스(Electric Intelligence)를 활용한 내비게이션, 최적화된 에너지의 사용을 제안하는 에코 어시스트, 각종 레이더 및 스테레오 카메라에서 수집한 정보를 활용한 전방위적 운전자 지원 기능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것도 강점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EQA의 디자인은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진보적인 럭셔리’(Progressive Luxury)를 상징한다.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삼각별이 중앙에 위치해 있다. 광섬유 스트립이 전면부를 가로질러 풀 LED 헤드램프의 주간 주행등과 이어져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시인성을 높였다. 후면부에는 점점 가늘어지는 형태의 LED 후미등이 LED 조명 스트립과 하나로 이어져 있다.

더 뉴 EQA는 트림에 따라 2개의 7인치 디스플레이 혹은 2개의 10.25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앞좌석 최대 헤드룸은 1037mm, 앞좌석과 뒷좌석 레그룸은 각 1045mm, 896mm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더 뉴 EQA의 1열 내부

더 뉴 EQA에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메르세데스-EQ 항목을 선택하면 충전 옵션, 전력 소비 및 에너지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된다.

계기반 내부의 오른쪽 디스플레이에는 소비전력을 나타내는 전력계가 위치하고 있으며, 상단은 주행시 사용한 전력의 백분율, 하단은 회생제동을 통해 생성된 전력의 백분율을 표시한다. 좌측 계기반에는 배터리 잔량과 주행 가능 거리가 표시된다.

계기반 디스플레이 스타일은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모던 클래식(Modern Classic), 스포츠(Sport),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디스크리트(Discreet) 총 네 가지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다.

더 뉴 EQA는 더 뉴 EQA 250 모델이 우선 출시된다. 140kW의 출력과 1회 완충시 426km의 주행 가능하며, 차체 하부에는 66.5kWh의 더블-데커(double-decker)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한다. 또 전기 파워트레인(eATS)을 추가 장착한 사륜구동 모델과 1회 충전으로 500km이상 주행 가능한 모델이 추가 출시될 계획이다.

더 뉴 EQA는 교류(AC) 방식의 완속 충전기로 최대 11kW 충전이 가능하다. 직류(DC) 방식의 급속 충전기로는 최대 출력 100kW로 10%에서 80%까지 충전시 약 30분이 소요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금일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EQA와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를 연내에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