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던, "1라운드 서브미션 승리" 당찬 포부 밝혀
호드리게스, 여러 강자 상대 승리한 신예
UFC Fight Night: 던 vs 호드리게스 포스터 / 커넥티비티 제공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4연승을 달리고 있는 랭킹 4위 맥켄지 던(11-1, 미국/브라질)이 6위 마리나 호드리게스(14-1-2, 브라질)가 만난다.

던은 UFC 통산 6번의 승리 중 4번을 1라운드 서브미션으로 승리를 따낸 주짓수 강자다. 지난해 5월에는 여성 경기 최초로 하체관절기 서브미션 승리를 따내며 '퍼포먼스 오브 더 나이트'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앞서 던은 "나는 박빙의 승부가 아닌 1라운드 서브미션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던의 맞상대는 2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마리나 호드라게스다. 호드리게스는 옥타곤에서 4승 2무 1패를 기록 중이며 48.9%에 이르는 타격 정확도와 수준급 타격 기술을 자랑한다. 이전 경기에서 테시아 토레스, 아만다 리바스, 미셸 워터슨 등 여러 실력자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만큼 던과의 경기도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여성 스트로급 랭커간의 맞대결로 관심이 모이고 있는 이번 ‘UFC Fight Night: 던 vs 호드리게스’의 메인카드 경기는 10일 오전 5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