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UFC Fight Night 래드와 듀몬트 맞대결
래드, “위협적인 상대” 듀몬트 평가
'UFC Fight Night: 래드 vs 듀몬트 포스터 / 커넥티비티 제공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7일(한국시간) 'UFC Fight Night: 래드 vs 듀몬트'의 메인 이벤트에서 여성 페더급 아스펜 래드(9-1, 미국)와 노르마 듀몬트(6-1, 브라질)가 격돌한다. 

홀리 홈이 메인 이벤트에 빠지면서 대체 선수로 들어간 래드는 “대결 상대가 누군지도 모른 채 승낙했다”며 “느낌도 너무 좋고 준비됐으니 한 번 해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아주 위협적인 상대, 노르마 듀몬트와 메인 이벤트를 장식한다고 들었을 때 흥분됐다”며 듀몬트와 대결에 기대를 표했다.

UFC 여성 밴텀급 공식 랭킹 3위 래드는 여성 파운드 포 파운드(체급과 관계없이 매기는 전체 순위) 랭킹 10위에도 올라있다. 2017년 5승 무패 기록으로 UFC에 데뷔한 래드는 리나 랜스버그, 토냐 에빙거, 시자라 유뱅크스를 차례로 꺾었다. 2019년 7월에 저메인 데 란다미에게 첫 패배를 당하며 8연승이 끊겼지만 다음 경기에서 야나 쿠니츠카야에게 TKO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바꿨다.

노르마 듀몬트는 생에 첫 메인 이벤트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 옥타곤에 입성한 듀몬트는 브라질 주짓수 브라운벨트 보유자로 페더급 전 타이틀 도전자 펠린시아 스펜서와 애쉴리 에반스-스미스를 잡아냈다. 또한 통산 6승 1패를 기록할 만큼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