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넥슨, 4회 연속 신한은행과 카트 리그 진행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사전등록 시작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강자 가린다
컴투스, ‘컴프야V22’ 게임 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26일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무관중 개막

넥슨이 26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첫 시즌 메인스폰서로는 지난해 전 시즌을 후원한 신한은행이 나서며 4회 연속 20대 특화 금융 브랜드 ‘신한 Hey young’ 대회 타이틀 아래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우승 상금을 지원한다. 모니터 업체 벤큐(BenQ)는 새로운 서브 스폰서로 참가해 경기 현장과 이벤트에 활용되는 모니터를 후원한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무관중으로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열리며 2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5월 7일까지 20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으로 최종 우승팀 1억 원, 준우승팀 4000만 원, 개인전 1등에게 1000만원을 지급한다.

 

◆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중요 정보 및 사전등록 일정 공개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지난 23일 넷마블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실사 그래픽을 활용한 실제 야구의 플레이 영상을 비롯해 자신만의 선수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직접 육성하는 ‘나만의 선수’와 가로와 세로 화면 전환을 통한 편리한 플레이 방식 등이 소개됐다.

넷마블은 이날 쇼케이스 시작과 동시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A등급 야구 카드 선택팩이 주어지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에 참여할 시 다이아 등급 선수 카드 선택팩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동아시아 e스포츠 대회 ‘2022 PWS: 페이즈 1’ 개최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PWS): 페이즈1’ 개막을 알렸다.

2월 23일부터 4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PWS: 페이즈1에는 한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등 3개 지역 48개 프로팀이 참여해 총 상금 2억500만원을 두고 격전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Gen.G ▲ATA ▲Danawa e-sports ▲GHILBI E-SPORTS, ▲DWG KIA ▲GNL ESPORTS ▲emTek StormX ▲KWANGDONG FREECS ▲GOnGO PRINCE ▲OP.GG SPORTS 등 16개 팀이 출전한다.

 

◆ 컴투스, 컴프야V22에 20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 담았다

컴투스는 리얼 야구 게임 기대작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컴프야V22는 올해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컴프야V22는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를 담은 신작으로, 정통 야구 게임의 재미에 MZ 세대를 겨냥한 캐주얼성을 더해 스포츠 게임 스테디셀러인 컴프야 시리즈의 또 다른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다.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세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하고 속도감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해 기존 시리즈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해 최종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주요 콘텐츠와 출시 일정 등 게임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