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
펄어비스, 전쟁 위기 우크라이나 인도적 지원 전개
컴투스, 컴투야2022 사전 예약 시작
그라비티, ‘팔라독 택틱스’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
케스파, LCK 아카데미 시리즈 첫 트라이아웃 개최

◆크래프톤, e스포츠 팀 운영 지원금 및 PMPS 2022 시드 부여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을 모집한다. e스포츠 프로팀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해 프로팀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선수 활동을 보장하고 전문적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발된 e스포츠 프로팀에게는 ▲팀 운영지원금 지급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e스포츠 최상위 프로 대회 ‘PUBG MOBILE PRO SERIES(PMPS) 2022’ 시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홈페이지, 인게임, 대회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 / 사진=펄어비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 /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우크라이나 긴급 의료 지원금 1억원 기부

펄어비스가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한 긴급 의료 지원금 1억원을 기부한다. 펄어비스는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긴급 의료 지원금은 우크라이나 및 주변국의 부상자 응급 치료 키트 배포, 원격 의료 교육 제공, 구호활동을 위한 필수 인력 및 물품 확보 등에 사용된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전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며 “의료 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2, 신규 시즌 사전 예약 돌입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2022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올해로 시리즈 20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프야2022는 최근 넘버링을 교체하고 게임의공식 모델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올해 KBO리그의 시즌 스케줄 및 Live 선수 시스템 반영, 신규 콘텐츠 도입 등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전까지 모바일 야구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모바일 RPG ‘팔라독 택틱스’ 4일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가 지난 4일부터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의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팔라독 택틱스는 2011년 한국 앱 중 최초로 골든 어워드를 수상한 팔라독 IP를 SRPG로 새롭게 해석한 게임이다. 팔라독과 다양한 영웅들을 성장시켜 언데드 군단을 물리치는 성장형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디펜스 장르를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팔라독 택틱스 사전 신청 완료 시 5000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진=케스파
사진=케스파

◆케스파, LoL 프로지망생 가능성 테스트하는 자리 마련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케스파)가 2022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첫 트라이아웃을 개최한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가 출범한 뒤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LCK 아카데미 팀에 입단을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 관계자들에게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성장가능성을 테스트하는 자리다.

트라이아웃 참가자들은 기본 소양교육을 받은 뒤 4월 9~10일 이틀간 팀 스크림 및 솔로 랭크 게임을 진행하며 공개 테스트에 임한다. LCK 팀 관계자들은 사전에 제공받은 선수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보게 된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