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넷마블, ‘샹그릴라 프론티어’ 게임으로 만든다
그라비티, ‘북극의 낙원’ 스팀 정식 론칭 예고
위메이드, 위믹스3.0 생태계 지속 확장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클로니클 8월 16일 국내 출시
네이버웹툰, ‘2022 학원로맨스 웹툰’ 공개 모집

◆넷마블, 일본 인기 만화 ‘샹그릴라 프론티어’ IP 확장

넷마블이 일본 출판사 고단샤(Kodansha)의 만화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하고 해당 IP를 기반으로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 넷마블이 제작위원회로 참여하는 샹그릴라 프론티어 애니메이션은 일본 스튜디오 C2C, 감독 쿠보오카 토시유키가 제작을 담당하며 오는 2023년 일본 현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해당 IP 기반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넷마블넥서스에서 개발을 담당한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 ‘북극의 낙원’ 글로벌 출시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가 오는 8월 2일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신작 타이틀 ‘북극의 낙원(영문명 : Arctictopia)’을 출시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19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퍼블리싱은 GGA에서 맡는다.

북극의 낙원은 전 세계 인디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발굴 프로젝트 ‘Gravity Indie Games’를 통해 선보이는 신작 힐링 퍼즐게임이다. 게임 전반적으로 손으로 그린 듯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그래픽에 흰곰, 물범, 바닷새 등이 등장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위메이드,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투자

위메이드가 커뮤니티 기반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플라네타리움랩스는 립플래닛(Libplanet) 기반 웹3.0 게임 생태계 구현 툴킷을 게임개발사에게 제공, 서버 없는(server-less)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라네타리움랩스는 자체 퍼블리싱 역량을 활용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게임 개발사와 긴밀히 협력, 여러 건의 커뮤니티 기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컴투스, 무한한 크로니클의 세계가 열린다

컴투스가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 국내 출시일을 오는 8월16일로 확정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 기반 최초 MMORPG다. 컴투스는 현재 크로니클 출시 버전 빌드 개발을 완료하고 완성도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게임,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시작점을 크로니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 여름빛 ‘학원로맨스’ 웹툰을 찾는다

네이버웹툰이 싱그러운 여름빛을 가득 담은 ‘학원로맨스’ 웹툰을 찾는다. 네이버웹툰은 ‘2022 학원로맨스 웹툰’을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히고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있는 웹툰 창작자를 발굴해 가장 빠른 데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청량’, ‘감성’, ‘설렘’을 키워드로 학원로맨스 웹툰을 네이버웹툰 투고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만 1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화 원고를 포함해 2·3화 콘티, 자유 형식의 시놉시스와 캐릭터 시트가 필수로 요구된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