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경력단절 여성과 직업계 고교생 대상 밀접 지도로 면접역량 강화 유도
체험형 인턴 역량면접 지도 / 사진=한전KDN 제공
체험형 인턴 역량면접 지도 / 사진=한전KDN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한전KDN이 2022년 체험형 인턴을 대상으로 한 공감채용 CIC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전KDN이 시행한 CIC(Competency Interview Coach) 역량면접 지도프로그램은 채용 전문가와 면접 코치의 1:1 면담으로 지원자의 면접 역량을 평가해 강‧약점 분석 및 피드백 자료를 제공, 면접에 대한 두려움 해소와 적응력 강화를 시키는 프로그램이다. 개인별 15분 모의 면접과 자기평가, 역량평가를 진행했다.

또한 형식적인 면접 요령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지원자의 답변 내용과 역량을 비교 분석한 자료를 제공해 교육 참가자에게 실질적 면접 경험을 체험토록 하고 세부적인 내용과 피드백으로 그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전KDN은 면접코칭을 위해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과 직업계 고교생 21명을 선정해 각 개인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고졸 청년 및 여성인력 인턴들의 역량을 강화해 양질의 일자리 환경조성으로 채용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면접 단계에서 직무수행 능력(역량)의 평가를 강화하는 추세"라며 "CIC역량 면접코치 클리닉을 경험한 인턴들의 공감 채용 향상을 위해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라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