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공식 홈페이지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상품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 안내"
40분 가량 일부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 생성 일시적 제한되기도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하는 모바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국내에 정식 출시 하자마자 상품 결제 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27일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버전 '나이트 크로우'가 이날 오전 2시 기준 상품 결제 시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는 오류로 인해 게임 서비스에 차질을 빚었던 것으로 보인다.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현재 이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는 '[공지사항]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상품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 안내'라는 제목의 공지사항이 게시됐다. 이 공지에서 나이트 크로우 측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된 상품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됐다"면서 "해당 현상에 대해 정확한 원인 파악 중에 있으며, 문제가 해결될 경우 지급되지 않았던 아이템들은 모두 정상 지급될 예정이다"고 밝히고 있다. 이어 "지급 일정 등의 상세 내용은 문제가 해결된 이후 본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 일부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 생성이 일시적으로 제한되는 등의 문제도 발생했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나이트 크로우 측은 많은 플레이어가 특정 서버에 밀집되자 서버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 이날 0시 35분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일부 서버의 캐릭터 생성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 글은 이날 오전 1시 12분 수정된 것으로 공지되고 있으며, "현재 모든 서버에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된다.    

성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