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사전등록자 100만 명 돌파 기념해 현지 이용자 대상 '닌자 외형 아바타' 제공
일본 유명 배우 '오다기리 죠' 출연 현지 TV 광고 공개
일본 정식 출시 '오딘: 발할라 라이징'./카카오게임즈 제공
일본 정식 출시 '오딘: 발할라 라이징'./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15일 카카오게임즈는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딘'은 3D 스캔과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한 고품질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방대한 세계관을 로딩 없이 구현한 오픈 월드가 대표적 특징인 게임이다. 폭발적인 전투 쾌감을 강조한 대규모 전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오딘' 일본 서비스 버전은 현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및 '오딘' PC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국내 버전과 마찬가지로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의 일본 출시 관련 정보는 '오딘' 일본 공식 사이트 및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27일 일본 현지에서 '오딘' 사전등록을 시작, 약 1개월 만에 100만 명을 모집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게임즈는 일본 현지 이용자들에게 '닌자 외형 아바타'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이날 일본 유명 배우 '오다기리 죠'가 출연하는 TV 광고도 정식 방영됐다고 전했다. 영상은 약 15초 분량으로, 한 길드의 리더로 분한 '오다기리 죠'가 자신만의 색채로 '오딘'의 분위기를 연출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평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작년 3월 ‘오딘’을 대만 및 중화권 지역에 론칭한 데 이어 올해 일본 출시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3년 '비욘드 코리아(Beyond Korea)' 사업 비전을 단계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성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