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삼성 20개 관계사 28~29일 GSAT 실시
지난 21일 경기도 용인 소재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삼성전자 감독관들이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 제공
지난 21일 경기도 용인 소재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삼성전자 감독관들이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김호진 기자]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나선 삼성이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삼성직무적성검사(이하 GSAT)를 실시한다.

올해 하반기 채용에 나선 삼성 관계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서울병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이다.

삼성은 이날 오전을 시작으로 오후, 29일 오전, 오후로 나눠 총 4회 시험을 실시한다. △사전점검(60분) △시험시간(60분) 등 총 2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앞서 지난달 공채 지원서를 접수했으며 하반기 직무적합성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들이 GSAT를 치른다.

GSAT는 주어진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사고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지난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한편, 삼성은 1957년 국내 기업 최초로 공채 제도를 도입한 뒤 66년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국내 주요 대기업 중 유일하게 공채를 유지 중이다.

삼성은 2018년 발표한 3년간 4만명 채용 계획을 달성한 데에 이어 지난해 5월 향후 5년간 8만명을 신규 채용하겠다는 목표를 새로 제시한 바 있다.

김호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